수업에 도움이 되는 단행본들을 모아놓았습니다.
우리 여자도 할 수 있어요! 우리 남자도 할 수 있어요!
#동화책
우리 여자도 할 수 있어요! 우리 남자도 할 수 있어요!
소피 구리옹 글/이자벨 마로제 그림/김미리 역 | 이숲 | 2019년 08월 20일
관련단원 : 6-8세 어린이를 위한 틴스타 3단원


책소개
앞쪽에서부터 읽을 수도 있고, 뒤집어서 뒤쪽에서부터 읽을 수도 있다. 같은 주제로 앞에서는 여자아이들 이야기가, 뒤쪽에서는 남자아이들 이야기가 펼쳐져 같은 문제를 남자아이 시선에서 혹은 여자아이 시선에서 바라볼 수 있게 했다. 그렇게 남자여서 혹은 여자여서 할 수 없는 일도 없고, 될 수 없는 것도 없다는 걸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
남녀가 평등하고,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자유롭게 자라며, 고루 자기 꿈을 펼칠 수 있다고 많은 이가 말하지만, 막상 현실에서 맞닥뜨리는 구체적인 상황에서 남성과 여성의 역할을 편견 없이 인정하기는 쉽지 않다. 이 책은 아이도 어른도 좋아할 다정하고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실제 상황을 보여주고, 아이가 편견 없이 자기 생각을 표현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글 : 소피 구리옹
프랑스 아동서 작가 소피 구리옹은 페미니즘 전문 컨설턴트로 집필과 성 평등 관련 강연을 꾸준히 계속하고 있다.
그림 : 이자벨 마로제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 이자벨 마로제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역 : 김미리
번역가이며 작가이자 북디자이너다. 낮에는 주로 북디자인을 하고, 밤에는 주로 글을 쓴다. 10년 넘게 외국계 회사에서 일하다 30대 후반에 과감히 월급쟁이를 청산하고 프리를 선언했다. 『마지막 눈』 『마지막 편지』 『걷기의 기적』 등을 번역했으며, 지은 책으로는 『봄, 여름 가을 그리고 봄』 『나는 나비』 『늑대 소년』 등이 있다.

아래 로고를 클릭하면 해당 도서를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